본문 바로가기

다니프로젝트/I'm KoreaN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4기> 3차 미션 :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홍보



 

혹시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이것은 한국 관광객 증대를 위해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에 있는 민간 재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특별 사업인데요,

그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 관광브랜드 인지도 확산 및 방한시장의 확대
2. 국가 대형이벤트 상호연계를 통한 시너지효과 극대화
3. 범국민적 참여 유도를 통한 관광산업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
4. 관광산업 재정비를 통한 관광 한국의 관광경쟁력 강화



이 사업은 배용준, 김연아, 뽀로로, 소녀시대 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어요^^




위의 엠블럼에서
K는 역동성을 o는 식문화를 r은 비보이를 e는 농악을 a는 쇼핑을 상징하고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사업으로는

전국 7개 지역에서 시행되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
한국의 유명 관광 지역을 무료로 왕복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지정 호텔에서 3-4박 할 시에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One More Night 프로모션'
한류열풍의 대세 'K-POP 커버댄스 콘테스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자체 축제 이벤트를 지원해주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F1, 육상선수권대회, 2012 여수 엑스포, 제주 7대 자연경관, 평창동계올림픽 등이 있습니다.

또한 특별 이벤트 개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주 한류드림페스티벌, 부산 세계불꽃축제, 전주 한국음식관광축제, 제주 올레걷기대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익광고 캠페인으로 "우리가 먼저, 안녕하세요!" 라는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visitkoreaye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