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니프로젝트/I'm KoreaN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4기> 2차 미션 : 한국 홍보 활동 수기






이 곳은 대전시 유성구 궁동 로데오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GP House (Global People House) 입니다.

GP House 는 국제적인 카페입니다.
메인 이벤트로는 매주 월~목 저녁에 외국인 리더들이 자유롭게 프리토킹을 하는 '토킹 클럽'을 운영하고 있고
매주 금요일 저녁에는 '포트락 파티' 라고 해서 각자 자기 음식을 가져와 함께 나눠 먹으며 친교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GP House에서 스태프로 일을 하게 되면서 저는 반크에서 받은 자료들을 이곳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자주 오고, 한국어 수업도 진행되고 있어
외국인들도 즐거워하고 자주 찾는 카페이기 때문에 반크에서 받은 한국 홍보 자료들이 매우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카페에 지도도 갖다 붙이고
한국을 알리는 다양한 엽서들 및 스티커를 갖다 놓아서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해 알고 느낄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한국인들은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외국인들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고
한국에 온 외국인들은 이곳에서 한국인 친구도 사귀며 외롭지 않게 좋은 시간들을 보낼 수 있어 참 좋은 공간입니다.

때때로 다양한 파티도 기획하고,
한국 여행을 함께 하거나 농촌체험활동 및 박물관 견학 등 많은 문화 행사들도 열기 때문에
많은 한국인 및 외국인들이 만족해 하며 꾸준히 GP House를 찾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카페에서 다양한 외국인들이 한국을 더 잘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일들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반크 외교대사에 선발된 후 일하게 되어 저에겐 특히 더욱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GP House에 놀러오세요^.^